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 현안,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에 총력전

당선인 공약 분석 및 제주 핵심 현안과제 제시 등 선제적 대응, 23일,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 만나 제주 핵심과제 전달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7 [17:13]

제주 현안,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에 총력전

당선인 공약 분석 및 제주 핵심 현안과제 제시 등 선제적 대응, 23일,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 만나 제주 핵심과제 전달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7 [17:13]

제주도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대통령 당선인의 제주지역 공약이 실현 가능하도록 구체화하고, 도민의 삶과 직결된 제주 핵심현안이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제주도는 지역 공약과 현안의 타당성, 시급성을 반영한 '당선인 지역공약 및 제주 핵심과제'를 마련하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인수위원회 출범 단계부터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꾸려진 것은 처음인 만큼, 앞으로 지역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본격적인 지방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제주도는 당선인 확정 즉시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응 계획'을 마련했다.

당선인의 제주지역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및 제주지역 유세 발언, 정책공약집 등을 분석해 제주 핵심현안의 타당성과 근거 논리를 개발했으며, 이를 토대로 당선인 공약과 지역공약을 뒷받침하는 핵심 현안과제를 확정했다.

이번에 확정한 현안과제는 23일 서울 인수위원회를 방문해 원희룡 기획위원장을 만나 전달했으며, 제주의 주요 정책 과제가 차기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했다.

제주도는 제주 출신인 현을생 전 서귀포시장이 속한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와 각 분과를 대상으로 세부적인 과제내용을 본격적으로 설명하고, 도 서기관급 직원 1명을 인수위에 파견해 관련 동향 파악과 지역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소통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수위 활동을 마치는 다음 달 말까지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골든타임’으로 보고, 제주 핵심현안이 최종 국정과제로 채택되도록 지속적인 과제 발굴과 인수위 대응에 전 도정이 협력해 집중할 방침이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당선인께서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 간담회에서 강조했듯이 윤석열 정부는 ‘지방시대’ 정부”라며 “국가 균형발전과 공정한 사회 조성을 위한 과제를 제주에서부터 선제적으로 발굴해 제주 현안과제 하나하나가 기틀이 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