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삼척시,“지방소멸대응기금 최대 확보”를 위하여 총력

지난 11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회의 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14 [08:56]

삼척시,“지방소멸대응기금 최대 확보”를 위하여 총력

지난 11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회의 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2/03/14 [08:56]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삼척시가 올해부터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소멸 대응기금'의 지자체 배분금액 최대 확보를 위하여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

시는 올해 2월 말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전문기관에 의뢰하였고, 지난 11일에는 기금투자 대상사업 발굴과 전략적인 투자계획 수립을 위하여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삼척시만의 차별화된 사업 발굴과 최대한 기금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지방 인구감소 대응과 인구 활력 증진을 위하여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89개 지자체를 중심으로 연 1조 원씩 10년간 배분하는데, 각 지자체별로 투자계획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올해는 최대 120억 원, 2023년부터는 최대 160억 원까지 차등 지원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추후 부시장을 단장으로 유관기관, 주민협의체, 실무부서 등이 참여하는 기금 확보 전담조직을 구축하여 지역 특성에 맞고 지역 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사업 발굴 및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투자계획 수립을 통하여 기금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