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원주시 보건소,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 운영

주·야 및 휴일과 관계없이 24시간 운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2/22 [08:49]

원주시 보건소,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 운영

주·야 및 휴일과 관계없이 24시간 운영

김고구마 | 입력 : 2022/02/22 [08:49]

원주시 보건소,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 운영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원주시보건소는 정부의 방역체계 개편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급증에 따른 재택치료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의 재택치료자 관리 방안 및 지원내용이 시시각각 변해 신속한 정보 제공이 어렵고, 선별진료소 운영, 재택치료 지원, 백신 예방접종 등 다양한 업무로 인하여 전화 상담의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보건소 재택치료추진단 내 행정상담센터를 주·야간 및 휴일과 관계없이 24시간 운영하여 신속한 정보 제공 및 재택치료자(공동격리자)의 불안감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행정상담센터는 재택치료자 행정처리 상담 등 일반 민원, 재택치료 격리관리 등 생활수칙, 재택치료 기간 시작·해제일, 비대면 치료기관 및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재택치료자의 건강관리 상담을 위한 24시간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를 성지병원, 세인트병원, 원주성모병원 등 3곳에서 운영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택치료 행정상담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확진자 증가 추이 등에 따라 상담 인력 추가 배치 등 시의적절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