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건축업무 담당공무원 자투리시간 활용한 직무교육

aaa | 기사입력 2022/10/14 [11:35]

이천시 건축업무 담당공무원 자투리시간 활용한 직무교육

aaa | 입력 : 2022/10/14 [11:35]

▲ 택과 공동체지원센터


[우리집신문=aaa] 이천시는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직무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시켜 민원인에 대한 대민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건축업무 담당 공무원에 대한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김경희 이천시장의“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직무교육을 부서별 소그룹형식으로 실시하되 직무에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하라”는 당부에 부합하는 교육이었다.

이천시 주택과 정상호 과장은 이번 교육을 MZ세대의 자기개발시간을 보장해주면서도 어떻게 하면 알차게 진행할까? 하는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한다. 결국 업무시간 10분전이나 점심시간 끝나기 10분전 자투리시간을 활용하여 팀장 주도하에 진행하는 공문서 작성 등 팀별 교육, 전체직원이 참여하여 실시하는 전문교육, 체육의 날 행사 점심시간 등을 활용한 소규모 전문교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오모팀장은“처음에는 조금 서먹서먹했지만 팀원들과 마주보며 이야기하다보니 지금까지 몰랐던 직원들의 애로사항도 알게 되고 공문서 작성법도 공부하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임모주무관은 별 생각 없이 작성했던 공문서에도 일정한 규칙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이런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주택과 공동주택 팀장이 실시했는데'건축법', '주택법', '건축물관리법'등 직무관련 법률 중 민감한 사안을 주로 강의했다.

한편, 2022년 10월 7일 체육의 날 행사가 있었는데, 점심식사 후 약 40여분 이천시 공동체지원센터에서 공동주택관리조사 팀장이 인·허가 사항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공간에서 실시하는 교육이라 직원들의 호응도 좋았고, 이후 이어진 설봉산 산행으로 끈끈한 동료의식을 만드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

주택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전문능력을 향상시키고, 민원처리기간을 단축시키는 등 대민행정 서비스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했다. 또한 매월 각각 운영했던 건축위원회와 경관위원회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등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민원인을 위한 주택행정을 펼쳐 주민이 만족하는 부서를 만들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연재섹션1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