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당골마을의 꽃향기 사람향기’ 배움으로 화합과 활기찬 삶을 함께해요.

aaa | 기사입력 2022/09/28 [11:19]

이천시,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당골마을의 꽃향기 사람향기’ 배움으로 화합과 활기찬 삶을 함께해요.

aaa | 입력 : 2022/09/28 [11:19]

▲ 당골마을 힐링원예교육사 자격증 수여식


[우리집신문=aaa] “이 나이에도 뭔가를 배워서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니 꿈만 같아요.”, “배우는 시간을 기다리며 삶에 활기가 돕니다.”, “함께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갖고, 이렇게 교육자격까지 얻을 수 있다니 정말 행복합니다.”

9월 26일은 이천시 설성면 상봉2리 마을주민들에게는 행복하고 보람찬 날로 기억됐다. ‘당골마을의 꽃향기 사람향기’사업이 2022년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경험하던 중 첫 번째 학습결과로 ‘힐링원예교육사 2급 자격“을 갖게 됐기 때문이다.

상봉2리 당골마을은 이창열 이장을 중심으로 마을 구성원들이 스스로 꽃향기 사람향기가 가득한 테마가 있는 깨끗하고 활력있는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중이다.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마을주민들이 함께 배우고 학습하며, 자립형 마을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힐링원예교육사’ 자격뿐만이 아니라, 배움을 토대로 마을화단을 아름답게 가꾸어 냈으며 6월에는 마을축제도 열었었다.

10월부터는 꽃차교실 및 꽃디저트 만들기, 압화공예, 꽃말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연계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을 주민들이 마을활동가 코디네이터 과정 및 주민강사 과정도 이수하여 역량을 키우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다양한 학습 공동체 활동으로 주민의 화합을 이루어 내며, 이웃을 서로 돌보고, 활기차고 특색있는 마을을 만들어 자립마을로의 성장 기반을 단단히 하고 있다.

현재 이천시에는 평생학습 마을공동체로 4개 마을이 선정되어 ▲현방리 온마을 학교(백사면), ▲그림책 심는 마을(백사면), ▲꽃향기 사람향기(설성면), ▲다다익선 행복한 증포동(증포동)의 학습사업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1년차 2300만원, 2~3년차 2000만원, 4~5년차 150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이후 재지정으로 최대 5년간 매해 1200만원이 지원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연재섹션1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