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 展' 개최

시민예술가 13인, 작품으로 꽃피운 용기와 도전의 이야기

ppp | 기사입력 2022/09/28 [07:37]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 展' 개최

시민예술가 13인, 작품으로 꽃피운 용기와 도전의 이야기

ppp | 입력 : 2022/09/28 [07:37]

▲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 展' 개최


[우리집신문=ppp] 김포문화재단에서 시민예술가 창작 전시 '어쩌다 예술가展'을 오는 10월 2일(일)부터 10월 14일(금)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큰 호응 속에 처음으로 진행됐던 시민예술아카데미 공연예술분야 '드림아티스트'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추가된 시민예술아카데미 시각예술분야 '어쩌다 예술가'는 워크숍과 창작멘토링으로 구성된 시민주도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총괄 멘토링은 전국에서 다양한 예술프로젝트를 담당했던 ‘무늬만커뮤니티’의 대표 김월식 문화기획자가 맡았다.

이번 전시는 지난 6월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로 선발되어 멘토들과 함께 3개월 워크숍 여정을 마친 13팀의 시민예술가의 창작품 24점을 비롯하여 참여자 활동을 기록한 아카이브 영상과 작업노트 등으로 꾸며진다.

시민예술가들의 창작품은 삶의 성찰에서 비롯된 작품들로 자아와 여성, 부부, 가족 등 일상에서 부딪히는 현실적 문제들을 회화, 영상,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표현, 관람객들로 하여금 함께 공감하고 치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어쩌다 예술가展' 개막행사는 10월 2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며, 시민예술가 수료식과 함께 시민예술가 2인의 퍼포먼스, 작품설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담당한 재단 담당자는 “'어쩌다 예술가'는 단순히 결과중심의 창작지원이 아니라 평범한 시민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찰나의 용기와 ‘예술가의 삶’처럼 끊임없는 자아성찰을 통해 자아결핍을 예술로서 승화시키며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시민’으로 거듭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는 문화예술교육이다”라며, “이번 성과공유전시 '어쩌다 예술가 展'을 통해 관람객들도 13인 시민예술가들의 특별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예술가의 삶’을 꿈꾸고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