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 “꿈=더하고, 행복=나누기”성료

aaa | 기사입력 2022/09/18 [20:31]

이천시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 “꿈=더하고, 행복=나누기”성료

aaa | 입력 : 2022/09/18 [20:31]

▲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더하고, 행복=나누기


[우리집신문=aaa]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미연, 김종원)에서는 2022년 마을복지사업 중 하나인 “꿈=더하고, 행복=나누기” 사업을 9월 14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관고동 지역의 아이들에게 지역사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진로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세대 간의 정서적 교류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창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서호택)과의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고동 지역의 아동 10명과 어르신 10명에게 진로체험 활동을 함께 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매월 1회씩 총 5회기를 실시한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과 어르신들은 회기를 거듭할수록 첫 회기 때의 서먹함은 사라지고 서로를 도와주고 챙기면서 친밀감이 형성되어 마지막 프로그램 활동에서는 아쉬움이 가득했다.

김종원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우리 아이들에게 나눔과 효(孝)의 의미를 알게 하고, 어르신과 공감하게 하여 지역사회 세대 화합의 밑거름이 됐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한미연 관고동장은 “세대 간 교류의 장을 만드는 의미 있는 이번 사업이 민관협력으로 잘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사업들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가 세대 간 화합이 잘 이루어지는 함께 살아가기 좋은 관고동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연재섹션1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