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아이는 놀면서 자란다, 아이랑카페 놀이실 및 장난감대여서비스

aaa | 기사입력 2022/09/01 [17:32]

이천시, 아이는 놀면서 자란다, 아이랑카페 놀이실 및 장난감대여서비스

aaa | 입력 : 2022/09/01 [17:32]

▲ 아이랑카페 놀이실 분기별 구성(1호점, 2호점)


[우리집신문=aaa] 이천시는 경기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백소영) 가정양육지원사업을 통해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랑카페 놀이실 운영 및 양육물품대여 서비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본 사업은 2006년 아이랑카페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2018년 아이랑카페 2호점을 개소함으로, 아이랑카페 놀이실 운영과 영유아 장난감, 출산용품과, 아이랑테이블(돌백일상대여) 등 이용자의 요구도를 반영한 서비스 범위 확대를 통해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이랑카페 놀이실운영 사업은 취학 전 아동(만0세~만5세)을 대상으로 개인 이용자 평일 1~3타임, 토요일 1~2타임으로 운영되며, 어린이집 기관(단체 이용자)은 평일 1타임에 예약하여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아이랑카페 1호점과 2호점 모두 분기별로 놀이실을 새롭게 구성하고 있기에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놀이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예약한 후 놀이실를 이용할 수 있다.

장난감 대여서비스 사업 또한 반기별로 이용자의 요구도를 반영하여 최신 트렌드에 맞춘 영유아 장난감 및 출산용품을 정기적으로 교차하여 제공함으로, 영유아 발달에 맞는 장난감 및 출산용품을 연회비 1만원으로 1년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아 모집시기마다 조기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있는 사업이다.

장난감 대여서비스 사업은 1.2호점 합산 2점으로 일반장난감 14일, 육아용품 90일로 이용이 가능하며, 영유아가 이용하는 물품인 만큼 소독세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1호점은 상반기에 돌백일상(아이랑테이블)대여 사업을 도입하고 하반기에는 신규 장난감 및 육아용품(바운서,모빌,욕조,바구니카시트 등)을 2호점은 연령에 맞는 다량의 장난감을 구입함으로써 영유아 자녀를 둔 이용자들이 더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했다.

아이랑카페 놀이실 및 장난감 대여 서비스는 경기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놀이실 예약신청 ' 월 예약창 '이용일에 신청 ' 평일/토요일 선착순 접수] 매주 목요일 10시에 놀이실 예약신청과 [씨앗장난감 ' 신청하기 ' 장난감회원신청 ' 매월 50명 선착순 접수] 선착순으로 장난감 회원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경기이천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영유아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놀이 환경을 제공하고 부모님들의 양육에 대한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양육지원 서비스를 실시하여 아이를 낳아 키우는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연재섹션1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