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및 제6회 문화축제 개최

aaa | 기사입력 2022/08/25 [11:11]

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및 제6회 문화축제 개최

aaa | 입력 : 2022/08/25 [11:11]

호법면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및 제6회 문화축제 개최


[우리집신문=aaa] 이천시 호법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및 제6회 문화축제 개최 일정을 확정짓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주민자치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주민총회는 지역의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투표로 내년도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호법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를 통해 확정된 마을사업 우선순위에 따라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시에 2023년도 예산반영을 요청하고, 주민자치활성화사업은 자치사업계획을 통해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2년 호법면 주민총회에 상정될 10개의 의제는, 주민자치회의 분과사업인 ‘호법소리함’ 설치를 통해 한 달여간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결정되었다.

호법면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호법면 주민총회 및 제6회 문화축제’는 오는 9월 3일 호법면행정복지센터 소통마당에서 개최되며 분과별 사업의제 발표, 주민참여공연, 노래자랑 및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홍전 주민자치회장은 “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주어진 책임과 권한의 조화를 바탕으로 호법면 주민자치회 스스로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온면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데에 이번 행사의 목적이 있다”고 밝히며, 찾고 싶은 고향, 살고 싶은 호법을 만드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연재섹션1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