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농촌치유프로그램 추진

aaa | 기사입력 2022/06/24 [19:12]

이천시, 농촌치유프로그램 추진

aaa | 입력 : 2022/06/24 [19:12]

이천시, 농촌치유프로그램


[우리집신문=aaa]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16일부터 6월20일까지(매주 월요일) 5회에 걸쳐 청미노인복지관 연계 농촌치유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본 사업은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치유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으로 치매노인안심센터, 장애인 협회, 노인회 등 유관기관과 이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농촌체험농장을 연계하여 농장의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적용하는 사업이다.

이번 농촌치유 프로그램은 청미노인복지관 어르신 50명 대상으로 아리랑농업박물관에 방문하여 도곡정원을 산책하고 옛농기구를 보며, 추억을 회상하고 동물먹이주기 체험, 꽃차 만들기, 연잎밥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각각의 프로그램 진행 이후 만족도 조사 및 효과성 검증을 위한 사전·사후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한 결과 평균 62.2점에서 59.1점으로 활동 후 스트레스 지수가 3.1점 감소되는 양상을 보였으며, 치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4.2점(5점 만점)으로 높은 결과가 나왔다.

이번 사업으로 인하여 농촌체험프로그램 체험객에게는 정서적, 신체적 힐링을 제공하고, 농촌체험 농장주에게는 경영 역량 강화 및 소득이 향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농업기술센터 김정천 농업진흥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인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고, 농촌의 활력을 높이는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연재섹션1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