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극동대학교 장호원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체결

aaa | 기사입력 2022/06/22 [14:40]

이천시–극동대학교 장호원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체결

aaa | 입력 : 2022/06/22 [14:40]

이천시–극동대학교 장호원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우리집신문=aaa] 이천시는 지난 6월 16일 극동대 대학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극동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천시가 추진중인 장호원터미널 일원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이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장호원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극동대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와 미디어영상제작학과 4자 협약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장호원 도시재생주민협의체에서 제안하여,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선정된 장호원방송국(JBC)과 극동대 미디어영상제작학과와의 연계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와는 극동대의 공연장 같은 시설과, 교직원과 학생의 교류를 통해 극동대와 장호원이 서로 활성화 되는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호원 주민협의체 김용하 위원장은 “장호원에서 다리 하나 넘어 극동대가 있고, 개인적으로 학교 축제나 공연 등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협약으로 극동대와 장호원 주민간의 교류의 장을 열어 서로 도움이 될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라고 하였다.

극동대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의 원미란 센터장은 “초·중·고 그리고 대학생과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자단 활동과 소식지 제작을 통해 자신이 살고 활동하는 동네를 다녀봄으로써 어려서부터 자연스레 지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하였다.

이천시는 장호원터미널 일원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지난 5월에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 1억8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 하였으며 2023년 상반기를 목표로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위해 활성화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연재섹션1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