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중부대학교 'JB지역사랑프로젝트' 연계 활동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5/26 [08:47]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중부대학교 'JB지역사랑프로젝트' 연계 활동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5/26 [08:47]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중부대학교 'JB지역사랑프로젝트' 연계 활동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14일까지 중부대학교 'JB지역사랑프로젝트'와 연계 활동을 진행했다.

중부대학교 ‘JB지역사랑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봉사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교양 필수 교과목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해결해나가며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공동체의 가치를 만들어나가는 특화 교육과정이다.

이번 활동은 해당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 중 노인복지 분야로 현장 활동을 계획한 팀(감4인4)과 연계하여 진행 했다. 총 10명으로 구성된 감4인4팀의 ‘어우(어르신+우정사업본부)감사 엽서 프로젝트’ 는 코로나19로 더욱 소외감을 느끼실 어르신들을 위한 정서지원 활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었다.

사전에 활동에 참여할 어르신 총 5명을 모집했고, 코로나19 대응체계 운영에 맞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활동을 진행했다. 4월 23일 학생 및 어르신들의 첫 만남과 인터뷰를 시작으로 사연이 담긴 엽서 제작, 어르신의 사진을 활용한 우표 제작, 면 마스크 제작, 물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장○○ 어르신은 “코로나19 때문에 어디 돌아다니지도 못하고 마음도 답답했는데, 이렇게 학생들이 와서 같이 대화도 나누고 내 얘기도 들어주니 너무 고맙다. 그 시간이 짧게 느껴졌고 앞으로도 종종 이렇게 만나서 대화를 나눴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감4인4팀의 한 학생은 “어르신이랑 같이 활동을 하면서 제가 더 받은 것이 많은 것 같다. 정말 다시 복지관에서 만나서 밥이라도 한 끼 같이 하고 싶다. 정말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 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다양한 기관 및 단체 등과의 연계 활동을 통해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