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동친화도시 종로구, 청소년단체 사업 공모

사업 분야는 ▲청소년 활동 ▲청소년 복지 ▲청소년 보호 총 세 가지

서울시전지역 | 기사입력 2020/02/12 [09:49]

아동친화도시 종로구, 청소년단체 사업 공모

사업 분야는 ▲청소년 활동 ▲청소년 복지 ▲청소년 보호 총 세 가지

서울시전지역 | 입력 : 2020/02/12 [09:49]

[우리집신문=서울시전지역]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청소년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2020 청소년단체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공모에 나선다.

신청대상은 공익 활동을 주목적으로 최근 1년 이상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및 청소년보호에 관한 사업을 수행한 실적이 있고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한 단체이다.

공모사업 분야는 ▲청소년 활동 ▲청소년 복지 ▲청소년 보호 총 세 가지이다. 가장 먼저 청소년 활동은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필요한 활동과 이를 소재로 하는 수련활동, 교류활동, 문화 활동 등으로 문화감수성 향상 및 진로역량개발을 목표로 한다.

청소년 복지는 청소년이 정상적인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본 여건을 조성하고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회적, 경제적 지원 활동을 의미한다. 청소년 권익 개선과 사회참여활성화를 위해 실시한다.

청소년 보호는 건전한 성장에 유해한 물질, 장소, 행위 등 각종 유해 환경을 규제하거나 청소년의 접촉 또는 접근을 제한하는 활동으로 예로는 유해환경 개선 활동 등이 있다.

접수는 2월 14일(금) 18시까지 구청 여성가족과 아동청소년친화도시팀을 방문하여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체 자기소개서, 단체 활동실적,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 양식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것을 사용해야 하며 팩스나 우편, 이메일 등의 기타 방법으로는 신청이 불가하다.

구는 2020년 사업계획과 유사사업 실적 및 향후 신청단체의 추진능력 등을 고루 살펴 적격 단체를 선정하고, 3월 중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어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비를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jongno.go.kr)를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 02-2148-2315)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사업 공모를 통해 관내 청소년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면서 “아동의 참여와 권리를 보장하는 유니스페 아동친화도시로 모든 아동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잇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구정 전 분야에 아동친화정책을 접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해에도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한국청소년육성회 혜화지구회, (사)한국다문화 청소년협회 등 총 5개 단체를 선정하고 ‘학교폭력예방 관련 홍보활동’, ‘문화재 탐방 및 한복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및 선도활동, 환경보호, 문화탐방 등 특정분야에 편중되지 않은 다양한 분야의 단체를 지원함으로써 관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자질을 조화롭게 발전시키고자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뉴스출처 :[서울특별시종로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