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속초 청년몰 갯배st, 5월 가족의 놀이터 되다!

다향한 체험행사 개최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5/08 [09:45]

속초 청년몰 갯배st, 5월 가족의 놀이터 되다!

다향한 체험행사 개최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김고구마 | 입력 : 2022/05/08 [09:45]

청년몰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속초의 대표적 청년 창업공간인 '속초 청년몰 갯배St'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주민과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지역의 대표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2020년 4월에 개장해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운영난을 겪어오던 속초 청년몰 갯배st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은 5월 5일부터 8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갯배st랜드 축제를 개최하며 아이들 손을 잡고 나온 가족단위 방문객이 발 디딜 틈 없는 성업을 누렸다.

갯배St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은 마술이벤트, 페이스페인팅, 에어바운스 등 가족이 함께 즐기는 이벤트와 청년상인들이 운영하는 중식당. 연어요리, 돈까스, 계란만두, 젓갈정식, 음료 등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속초 바다와 자연을 소재로한 선물가게 신기루, 정성가득 담은 기념소품샵 한땀한땀, 방향제 핸드메이드 공방 내음, 도자기, 피규어, 쿠키 등 공방에서 보고 만들고 먹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담아갔다.

최근 4년간 개장한 전국 청년몰 점포 670개소 중 280개소가 2년 내 폐업하는 등 활성화에 고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속초 청년몰은 코로나19 불황기를 버텨내었고 인원 제한 해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일상 회복의 분위기와 함께 속초 청년몰의 활성화와 매출성장에 기재개를 켜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청년몰 갯배st가 청년창업의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자리 잡고 나아가 중앙시장, 갯배와 연계해 속초의 관광명소로 부상하기를 바라며 청년몰이 지속 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상인과 함께 고민하며 그 방안을 찾아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