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도, '소・확・청 실천과제' 홍보 강화

오는 6월 말까지 영상 총 18편 제작... 직원들이 직접 시나리오 쓰고 출연까지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5/03 [18:16]

제주도, '소・확・청 실천과제' 홍보 강화

오는 6월 말까지 영상 총 18편 제작... 직원들이 직접 시나리오 쓰고 출연까지

김고구마 | 입력 : 2022/05/03 [18:16]

제주도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는 일상에서 청렴을 내재화하고 투명・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소・확・청(소소하지만 확실한 청렴)’ 실천 홍보영상을 공직자들이 직접 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첫 촬영을 시작으로 오는 6월 말까지 「청렴! 나부터! 지금부터! 작은 것부터!」라는 주제 아래 총 18편의 소・확・청 실천과제 홍보영상을 만들 계획이다.

이번 홍보영상에는 제주도 소속 연극동아리와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직원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출연도 한다.

홍보영상은 편당 1분 이내의 단편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하며, 직원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출연하는 만큼 현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영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두 5편의 영상 촬영을 마쳤으며 배려, 인수인계, 구체적인 업무 지시, 특정업체만 계약하지 않기,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 등의 내용을 담았다.

촬영장의 훈훈한 분위기만큼이나 소・확・청 실천과 관련한 메시지를 유쾌하고 의미 있게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도청 내 홍보매체를 통해 전 직원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유튜브 채널,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이번 영상을 통해 청렴 실천이 딱딱하고 어려울 것이라는 인식을 벗어나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게 되기를 바란다”면서 “청렴 문화 정착과 생활 속 청렴 실천을 통해 도정에 대한 도민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