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태백시, 코로나19 방역관리 총력 대응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2 [17:28]

태백시, 코로나19 방역관리 총력 대응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2 [17:28]

태백시청 전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태백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관련, 다중이용시설 방역강화 등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다.

시에서는 지난 20일 ~ 22일 1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점검을 강화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우선 주요 다중이용시설 35종에 대하여 방역수칙 준수여부 점검을 강화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12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마스크 착용 및 밀집도 완화 등 주요 방역수칙 준수여부이며 이와 관련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 강력한 단속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공공시설 및 도로변에 방역수칙 안내 포스터 및 현수막을 게시해 주요 방역수칙 및 감염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할 방침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행사개최 시 방역수칙 준수철저, 대형마트·유흥업소·식당 등 밀집도가 높은 시설에 대한 방역점검 강화, 발열‧기침 등 이상발견 시 적극적인 PCR 검사 시행 등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 를 당부했다.

또한 “단계적 일상회복이 4주째 시행되고 있는데 지금은 코로나 이전의 일상회복 여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며 “지금까지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