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종로구, 경비 교육 무료 운영

aa | 기사입력 2021/10/13 [08:58]

종로구, 경비 교육 무료 운영

aa | 입력 : 2021/10/13 [08:58]

포스터


[우리집신문=aa] 종로구는 오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중장년층 구민을 위한 일반 경비 신임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경비원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경비업법 제13조에 따라 일반경비 신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경비직종을 선호하는 구직자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경비 교육을 받지 못해 취업에 어려움이 많은 점을 고려해 종로구는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또한 올해에는 승강기 안전 관리 교육을 추가로 진행하여 취업시장에서 종로구민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교육 장소는 한국고용복지센터(성북구 보문로 38)이며, 교육 종료 후에는 시험 합격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하여 취업 알선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대상은 만 40세 이상 69세 이하 종로구민이다. 교육생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참여 희망자는 10월 15일까지 종로구청 2층 일자리플러스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일자리플러스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위축돼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맞춤형 취업지원을 통해 구직자들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