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교육에 꿈을 빚다 !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4/01 [15:40]

이천시, 교육에 꿈을 빚다 !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4/01 [15:40]
    이천시청사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이천시는 학생이 행복해야 시민모두가 행복하다는 목표를 갖고 이천시 공교육활성화와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관내 모든 학교에 꿈빚교육(학교특색교육활동) 보조금을 교부하였다고 발표하였다.

꿈빚교육은 이천혁신교육지구사업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관내 모든 학교의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지원하여, 학생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 학교가 배움의 공간을 마을로 확장하여 배움이 삶으로 이어지는 교육으로 미래교육의 실현이라고 할 수 있다.

올해 사업은 60개 학교 1,022학급기준으로 20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교과연계체험활동 운영으로 각급학교에서 운영된다.

또한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과의 연계를 통하여 이천시 교육경비의 일부를 담당하고 있다.

시는 보편적 교육복지를 위한 무상급식과, 학교교복지원, 고교무상교육비, 돌봄교실 지원 등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사업을 교육청예산에 대응하여 일부를 보조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과 문화,생태,역사,체육프로그램등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체험활동 등을 지원하기도 한다.

이천의 미래세대를 위한 이천의 교육은 이천교육지원청에서 교육정책과 예산을 세우고 시에서 교육경비를 보조하고 있으며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과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이천시관계자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행복하고 꿈을 빚을 수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하여 시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소외된 지역없이 이천시 전지역에 교육혜택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