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양시, 인생 제2막 설계, 안양시가 도와드립니다.

최대호 시장, 금년도 신 중년 위한 6대 사업 밝혀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2/09 [14:22]

안양시, 인생 제2막 설계, 안양시가 도와드립니다.

최대호 시장, 금년도 신 중년 위한 6대 사업 밝혀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2/09 [14:22]
    안양시 우수상 수상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8일 자신의 sns에서 금년도 신 중년층 맞춤형 6대 사업에 대해 밝혔다.

신 중년은 50세를 전후로 퇴직했거나 퇴직을 앞에 두고 일자리에 종사하는 과도기적 세대를 일컫는 신조어로 베이비부머 세대를 뜻한다. 안양시는 최 시장의 공약에 따라 지난 2019년 7월 청사내 베이비부머지원센터를 개소, 신 중년 세대 450여명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최 시장이 밝힌 정책은 재취업과 창업을 돕고, 지식과 경험을 살려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안양시는 이에 따라 IT기기에 익숙지 않은 중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2월중 개설할 예정이다. 이미 대중화가 된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촬영과 동영상 제작, sns활용법 등이 배우게 될 주요 과제가 된다.

구직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신 중년 간에 기술 등의 노하우를 공유해 서로 멘토링을 실시하는‘신중년 인재뱅크’도 운영한다. 3월부터 상시모집을 통해 신 중년 인재등록을 실시할 계획이다.

반찬가게 운영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신 중년 창업아카데미‘반찬점 창업반’을 개설했다. 현재 수강생 접수 중인 가운데 반찬조리 실무, 판매촉진과 마케팅관리 등을 내용으로 전문 강사진에 의해 이달 22일부터 4월까지 운영한다.

클린마스터(청소원)와 주차관리사 1급, 자전거정비사, 도배 기능사 자격취득, 경비 그리고 요양보호사 양성과 건설기계자격증 취득 등 7개 직업훈련 과정도 개설하기로 했다.

일정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로 전화(8045-6795) 또는 안양시 베이비부머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 중년층의 지식과 경험 및 경력 등을 살려 사회적기업 등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 사회공헌활동 사업은 목표인원 174명으로 상시모집 중이며, 신중년 디딤돌 사업으로 상반기 60명을 채용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또 중소기업 퇴직 및 퇴직예정자 60명을 대상으로 진로설계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재취업을 지원한다. 3월중 첫 개설할 예정이다.

최 시장은 베이비부머지원센터를 통해 맞춤형 생애설계서비스를 제공, 안양의 신 중년들에게 안정적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