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장마철대비 노면청소차량 찾아가는 청소활동 강화

노면청소차 12대(동6대, 읍면6대) 최대 활용, 도로 흙먼지, 낙엽제거

최지나 | 기사입력 2021/06/30 [15:03]

서귀포시, 장마철대비 노면청소차량 찾아가는 청소활동 강화

노면청소차 12대(동6대, 읍면6대) 최대 활용, 도로 흙먼지, 낙엽제거

최지나 | 입력 : 2021/06/30 [15:03]


[우리집신문=최지나] 서귀포시는 지난 4월부터 도로청소가 필요한 편도 1차선 이상의 구간에 대해 읍면동으로부터 신청받아 “노면청소차량 찾아가는 도로청소 서비스”를 실시하는 가운데, 장마철 우수가 도로에 넘치는 현상에도 적극 대응하기 위해 노면 청소활동을 더욱 강화한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노면청소차량 12대(동지역 6대, 읍면지역 6대)를 최대한 활용하여 기존의 주 임무인 도로변 흙먼지 제거뿐만 아니라 △도로화단 풀베기 후 도로변에 떨어진 잡풀 및 가로수 낙엽의 제거에도 만전을 기해 잡풀류로 인한 우천 시 배수 그래이팅 막힘 현상에 적극 대응한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에서는 시내권 동지역 도로구간 중 △상습적으로 낙엽이 쌓이는 도로 구간, △풀베기 작업 구간, △경사로 구간 등은 자체 노면 청소 강화와 함께 동에서 노면 청소를 요청하면 당일 청소차량이 출동하여 청소를 지원한다. 읍면 지역에는 각각 배치된 차량(총 6대)을 활용하여 자체 청소활동을 강화해 주도록 주문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소가 필요한 도로변 현장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여 깨끗한 도로환경 조성은 물론 도로변 낙엽 등의 제거 활동 강화로 우수 넘침으로 인한 시민불편 최소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