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2021 서귀포시평생학습관 시민제안 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

시민 스스로 참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하반기 확대 운영 지원

최지나 | 기사입력 2021/06/24 [13:04]

서귀포시, 2021 서귀포시평생학습관 시민제안 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

시민 스스로 참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하반기 확대 운영 지원

최지나 | 입력 : 2021/06/24 [13:04]


[우리집신문=최지나] 서귀포시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위기에서도 수요자 중심의 자발적 평생학습 활성화 일환으로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2021년 하반기 시민제안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관내 평생학습관련 기관·단체 동아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제주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프로그램과 시민 자발적인 평생교육 활동을 재능기부 및 학습과 토론을 실천하는 모임이어야 하며,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6월 17일부터 28까지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이며, 관련 서식은 서귀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재되어 있다.

또한 하반기 지원 대상은 총 6개이며, 1기관 프로그램당 강사료 2,300천원 범위에서 지원되고, 최소인원 10명 이상의 성인 학습자들이 참여하는 3개월이상(개월당 20시간)의 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올해 상반기 시민제안 프로그램은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소담 수담동아리), 제주고장(뫔 동아리), 성산읍(온평생활체조동아리), 공무원연금공단(혼디갑주합창동아리)』등 4개 단체·동아리가 선정되어 현재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기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되고 있다.

서귀포시는 올해 모집 결과 우수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내년도에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함으로써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