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산 금정구 청소년위원들 '민주주의 여행' 대장정 마쳐

aa | 기사입력 2021/10/01 [07:45]

부산 금정구 청소년위원들 '민주주의 여행' 대장정 마쳐

aa | 입력 : 2021/10/01 [07:45]

부산 금정구 청소년위원들 '민주주의 여행' 대장정 마쳐


[우리집신문=aa] 부산 금정구는 지난달 25일 2021년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인 ‘청소년 민주주의 여행- 툭 터놓고 톡!’의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청소년위원들은 청소년 사회 참여 방법 가운데 하나인 캠페인에 대한 기획과 실행과정을 체험한 뒤 분과별로 최종 발굴된 4개의 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이후 정미영 금정구청장이 각 의제에 대해 답변하고 우수 분과 및 활동 위원을 시상했다.

한 청소년위원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청소년위원들의 정책 제안과 발표 수준이 높아 놀랐다”며 “제안사항이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 청소년의 참여권 실현과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에 부산시 최초로 선정되어, 지난 8월부터 청소년위원 43명과 발대식, 온라인 교육, 의제 발굴 등 대면·비대면 활동을 진행했다. 구는 사후 토론과 활동 자료집 제작 등을 끝으로 사업을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