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금천, 스마트 관광지도 서비스 개시
문화유산, 체육시설, 도서관, 공원, 축제, 모범음식점 등으로 구성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5/31 [08:04]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금천구가 지역의 관광정보를 전자형태로 전달할 수 있는 모바일 웹기반의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6월부터 제공한다.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는 스마트폰을 통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전자지도의 분야별 정보에 쉽게 접근·활용할 수 있고, 변경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금천의 △문화유산 △축제·행사 △체육시설 △도서관 △모범음식점 △숙박시설 △쇼핑센터 등에 대한 종합적인 내용을 사진과 설명자료, 홈페이지 링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코로나19로 증가하고 있는 비대면 사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한 건강걷기 등 스탬프 투어 시스템과 일부 체육시설에 대한 온라인 대관예약 페이지를 연결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서울 서남권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금천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다”며, “코로나19로 멈춰 있던 지역사업을 비대면으로 추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자지도를 적극 활용하고, 금천만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옆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 서울시 홈페이지
- www.seoul.go.kr/
- 인스정보미디어
- 인터넷신문 빠른 구축,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인터넷신문 제작, 인터넷신문 솔루션 개발 업체
- www.inswave.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