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어린이 통학버스'합동점검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15 [12:12]

서귀포시, '어린이 통학버스'합동점검 실시

김고구마 | 입력 : 2022/03/15 [12:12]

여성가족과_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현장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서귀포시는'어린이통학버스'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16일, 관내 어린이집 22개소 및 청소년수련시설 4개소 총 26개소 대상으로(26대)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를 위하여 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 및 서귀포경찰서와 함께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였으며 관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 중인 청소년수련시설 및 국공립, 법인, 민간 등 어린이집 유형별 15% 이상을 표본 선정해 합동점검 계획을 마련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신고 운행 여부 ▲보험 가입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어린이안전 하차장치 작동 여부 ▲운행기록일지 작성 여부 등이며, 장소는 강창학공원 종합경기장이다.

위반사항 적발 시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및 처분할 계획이며,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22년 상반기 점검 시,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시정내용 등 통학버스 모니터링 상황을 재확인할 예정이다.

현재 서귀포시 관내 어린이집은 107개소이며 147대를 운영하고 있고 어린이통학버스 운행 청소년수련시설은 4개소이며 4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총 10개소 10대를 점검하였고, 이 중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의무 위반 3대 모두 신고 의무 이행 완료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 122개소, 5,687명의 원아와 부모, 교사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어린이통학버스로 인해 아이들이 위험한 사항에 처하지 않도록 사전과 사후 지도점검 등을 철저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