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동해시, 수평선 사과 명품화 단지 조성사업 추진

묘목, 생력화장비, 사과전용 저온저장고 등 지원... 사업 희망 농가 모집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17 [10:09]

동해시, 수평선 사과 명품화 단지 조성사업 추진

묘목, 생력화장비, 사과전용 저온저장고 등 지원... 사업 희망 농가 모집

김고구마 | 입력 : 2022/01/17 [10:09]

동해시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동해시가 '2022년 동해 수평선 사과 명품화 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

동해 수평선 사과 명품화 단지조성사업은 사과 생산량 안정 및 수입과일 증가에 대응하고, 생산과 유통을 분리한 새로운 유통체계 도입으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시는 이를 위해 강원도농업기술원 지역활력화 작목기반조성 공모사업에 신청해 도비 1억 등 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원내용은 과원조성(묘목 및 지수·관수) 및 생력화장비, 사과전용 저온저장고 등이며, 사업 희망 농가는 동해시농업기술센터로 신청하면 적격 여부 심사 후 대상자로 선정, 관련 사업을 지원받게 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 고령화와 과다한 노동력 투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형 생력화 시스템의 보급으로 농업인의 건강과 인건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안정적 생산기반을 구축해 홍수 출하로 인한 가격하락을 사전 예방하는 등 시장 지향적 사과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수평선 사과 명품화 단지조성사업으로 코로나19, 노동력 부족 등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대상 농가의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