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태백시, 스마트 버스정류장 및 스마트 폴 준공식 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24 [17:31]

태백시, 스마트 버스정류장 및 스마트 폴 준공식 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1/12/24 [17:31]

태백시, 스마트 버스정류장 및 스마트 폴 준공식 개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태백시는 24일 2주공아파트 정문에서 스마트 버스정류장 및 스마트 폴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냉난방 기능과 휴게공간 등을 갖춘 스마트 버스정류장으로서, 폭염, 혹한 등에도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공간을 제공하는 등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태백시장, 태백시의회 의장, 태백시의회 의원, 도의원, 2주공 통장, 사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개회 및 국민의례, 경과보고에 이어 태백시장의 기념사, 태백시의회의장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1월 국토부에서 추진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공모’에 ‘시민안전 스마트버스정류장 및 스마트 폴 구축’으로 응모해 지난 3월 최종 선정됐다.

시는 사업비 1,875백만원(국비 937.5백만 원, 도비 187.5백만 원, 시비 750백만 원)을 투입해 지난 7월에 버스정류장 17개소와 스마트 폴 7개소를 설치 완료했다.

스마트 버스정류장에는 ▲실시간 버스정보 시스템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와이파이 ▲무선충전기 ▲온열의자 ▲ 방범용 CCTV 등이 설치됐으며시민의 안전을 위해 태백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태백시장은 “태백시 스마트버스 승강장 및 스마트 폴 준공식에 참석해 주신 태백시의회 의장님, 태백시의회 의원님, 도의원님, 2주공아파트 주민자치위원회 회장님,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태백시 스마트버스정류장은 강원도 최초로 시민분들이 기후에 관계없이 편히 쉴 수 있고 시정정보와 버스정보 등 다양한 편의기능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태백시의회 의장은 “시민 편의증진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 버스 정류장이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는 교통쉼터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설물 유지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