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남시, 성인지 통계 구축을 위한 최종보고회 열어

김감자 | 기사입력 2021/12/06 [16:38]

성남시, 성인지 통계 구축을 위한 최종보고회 열어

김감자 | 입력 : 2021/12/06 [16:38]

성남시청


[우리집신문=김감자] 성남시는 12월 6일 시청 산성누리에서 성인지 전문가 및 여성기관 시설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성남시 성인지 통계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성인지 통계 구축 사업은 지역에 적합한 양성평등 정책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수립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2017년부터 2년 주기로 추진하는 용역사업이다.

각종 국가통계나 사회조사, 성남시 행정통계를 바탕으로 여성과 남성이 처한 현실과 문제를 보여주기 위해 성별을 구분해 작성하는 통계다.

궁극적으로는 사회의 여러 측면에서 성별로 불평등한 현상을 보여주고 이를 개선하고자 만들어지는 통계다.

이번 성남시 성인지 통계는 인구, 가구 및 가족, 보육, 교육, 경제활동, 건강, 복지, 정치 및 사회참여, 문화 및 정보미디어, 안전 및 환경 등 10개 분야 336개의 지표를 담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6개월간의 연구 성과를 최종 점검하고 전문가와 공무원의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성남시의 법령이나 사업을 대상으로 하는 성별영향평가제도와 예산이 성평등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성인지 예산제도의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통계 자료를 활용해 성평등한 정책 수립과 집행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