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의회 김명원 의원, 부천시 고교 발전을 위한 부천고등학교 ‘융합형 미래과학고’ 전환 관련 정담회

aa | 기사입력 2021/10/12 [14:21]

경기도의회 김명원 의원, 부천시 고교 발전을 위한 부천고등학교 ‘융합형 미래과학고’ 전환 관련 정담회

aa | 입력 : 2021/10/12 [14:21]

부천고등학교 ‘융합형 미래과학고’ 전환 관련 정담회


[우리집신문=aa]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 김명원 의원(더민주, 부천6)은 지난 8일 부천고등학교 교장 및 학부모운영위원회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부천고의 융합형 미래과학고 전환” 관련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정담회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개최했다.

이날 부천고교 관계자는 지역적 현황과 교육의 질 변화의 필요성을 설명하면서 부천의 우수한 인재들의 타 지역 유출로 교육의 심각한 어려움, 교육의 지역적 균형발전을 위한 남부(경기과학고), 동북(의정부 북과학고), 서북(부천 최소1개교 필요)지역,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고교의 다이어트 필요성 등으로 부천고의 융합형 과학고로의 전환으로 예술고와 특성화고와 함께 클러스트형 특수목적 운영체계인 새로운 형태의 미래과학고를 제안했다.

또한 과학고는 입시 중심이 아닌 과학적 인재를 키울 수 있는 기회의 제공과 터가 마련되어야 함을 말했다.

이에 김명원 의원은 “부천시 전체 차원의 교육 발전을 위해 부천시 소재 고등학교의 질 향상과 부천고의 융합형 미래과학고는 부천공고의 마에스터고 전환 및 경기예술고의 발전과 함께 융합형 교육을 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4차 산업시대의 미래 인재는 인문학과 과학, 예술이 융합하는 클러스트형 교육이 필요하며 과학적 상상력의 창의성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