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상반기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28 [14:22]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상반기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28 [14:22]

만족도 조사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오산시 무한돌봄센터가 지난 7월 15일부터 27일까지 6개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무한돌봄센터는 동 통합사례관리 담당자의 업무 역량강화를 위해 매월 비대면으로 사례관리업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자 선정의 적정성, 사례회의 활성화, 서비스 제공의 적정성, 점검의 충실성 등 사례관리 핵심 내용을 점검하고 있다.

만족도 조사 주요내용은 ▲모니터링 진행방식에 대한 만족여부 ▲모니터링 수행에 대한 만족여부, ▲모니터링 지표별 어려움 및 개선사항 등 11개 문항으로 통합사례관리 모니터링 전반에 걸쳐 통합사례관리 업무 실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를 가졌다.

만족도 조사결과, 모니터링 수행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모니터링 담당자의 전문성 및 의사소통 등 업무추진에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나왔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통합사례관리 업무 모니터링을 통해 사례관리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위기가구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2년 연속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평가에서 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및 경기도 최우수상 수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희망동 및 현장방문의 날 운영 등 발굴 체계 구축, 통합지원 우수시군임을 인정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