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주시 회천4동,‘2022년 경기도 마을정원 공모사업’에 선정

aa | 기사입력 2021/10/12 [14:09]

양주시 회천4동,‘2022년 경기도 마을정원 공모사업’에 선정

aa | 입력 : 2021/10/12 [14:09]

양주시 회천4동,‘2022년 경기도 마을정원 공모사업’에 선정


[우리집신문=aa] 양주시 회천4동은 ‘2022년 경기도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공모사업 대상지로 세창마을회 ‘해뜰마을정원’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조성사업’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체가 주체가 된 마을정원을 기획·조성하고 지속적인 정원 가꾸기 활동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회천4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양주시청 공원사업과, 마을공동체 세창주민회는 협업을 통해 다년간 화단조성, 식목일 나무심기, 깨끗한 거리 만들기 등을 실시해 왔다.

선정된 사업지 ‘해뜰마을정원’은 양주시 옥정동(176번지)일원으로 사업비 2억원(도비 6,000만원 포함)을 투입해 플랜트 화단, 블록정원, 꽃 둘레길, 계단식 화단 등을 조성하고 계절에 맞는 식물을 식재해 특색 있는 정원으로 가꿔나갈 예정이다.

또한, 텃밭을 운영하고 마을 축제와 플리마켓 등을 활용해 정원 체험·교육을 할 수 있는 가드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지역공동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정원을 가꿔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대상지를 물색하고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세창주민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거리에 정원을 조성해 우범지역을 해소하고 도시미관에 어울리는 깨끗한 거리를 만들어 시민이 만족하는 도시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