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택도시공사, '평택 수소특화단지' 조성 위한 투자협약 체결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27 [09:57]

평택도시공사, '평택 수소특화단지' 조성 위한 투자협약 체결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27 [09:57]

평택도시공사, '평택 수소특화단지' 조성 위한 투자협약 체결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평택도시공사는 ‘경기 평택항 탄소중립 수소복합지구’ 조성 추진을 위해 "경기 평택 수소특화단지 구축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경 경기경제과학진흥원 원장,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 등 총 24명의 민‧관 대표들이 참여했다.

평택 수소특화단지는 탄소 포집‧활용을 통한 ▲친환경 수소 생산 ▲액화수소 제조 ▲수소연료전지발전 ▲수소 전문기업 유통센터가 결합된 수소 전주기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4년까지 약 6,4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평택항, 도시개발지구, 경제자유구역까지 이어지는 수소 공급망을 구축함으로써 CO2 없는 도시 에너지 전환 및 수소 기업 유치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평택도시공사는 평택 수소특화단지 내에 평택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일 5톤 규모 수소생산기지를 공모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다. 안정적인 수소 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수소 인프라를 확대해 평택을 대한민국 수소 생산의 거점도시로 육성하는데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수소생산기지가 완료되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에 부응하고 수소 경제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을 목표로 시군 및 관계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수소 에너지 기반 구축과 수소 경제 확산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