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춘천시 평생교육원, 치유와 힐링 서비스 강화

라이프스타일 시민맞춤형 교육 및 소외계층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도서관 및 분관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운영 계획

aa | 기사입력 2021/10/12 [11:30]

춘천시 평생교육원, 치유와 힐링 서비스 강화

라이프스타일 시민맞춤형 교육 및 소외계층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도서관 및 분관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운영 계획

aa | 입력 : 2021/10/12 [11:30]

춘천시청


[우리집신문=aa] 춘천시 평생교육원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시민들을 위하여 2022년 치유와 일상 회복을 위한 평생교육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사업을 계획중이다.

평생학습관에서는 학습자 욕구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평생교육과 직장인을 위한 특강, 소외계층과 소상공인·소기업 사업장에 직접 찾아가는 배달강좌 등을 신설하여, 교육 기회를 확대한다.

또한 코로나로 외부와의 소통이 더욱 힘들어진 장애인을 위하여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여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하고,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주관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지정 공모사업에 응모를 준비 중이다.

공공도서관에서는 ‘치유’를 주제로 축제 및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는 음악공연, 전시회, 그리고 어린이~ 노령층까지 시민들이 직접 책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다.

체험형 동화구연실 구축, 비대면 온라인 자료 확충, 빅데이터 기반 도서 추천시스템 구축, 미디어 창작공간 대여, 작은 도서관과 분관도서관의 특화 프로그램 확대로 도서관을 활성화하고 지역민들의 이용율을 제고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 위드코로나 시기를 사전에 준비하고 주민 숙의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발굴하고, 연말까지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지치고 힘든 시민들을 치유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