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정부시 흥선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26 [10:46]

의정부시 흥선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26 [10:46]

의정부시 흥선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4명과 함께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보건복지부 사회보장 빅데이터로 발굴된 100명의 복지사각지대를 대상으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사업을 7월부터 8월 말까지 2개월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사업 추진을 통해 냉방기 없는 세대, 방역 등 도움이 필요한 세대를 발굴하여 선풍기 지원, 방역 위생 물품 연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흥선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 현안에 밝은 통장, 독거노인생활지원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4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올해 1월에 흥선동장으로부터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특히 흥선동 보건복지팀과 함께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관내 한부모가족 4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실시하여 공공지원 18건, 민간지원 82건(67만8천원)의 서비스연계를 하는 등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튼튼한 인적 안전망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유준영 흥선동 복지지원과장은 “무더운 여름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안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복지사각지대가 최소화되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