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왕시진로지원센터, 청소년 진로활동 지원 위한 영상제작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09:10]

의왕시진로지원센터, 청소년 진로활동 지원 위한 영상제작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21 [09:10]

의왕시진로지원센터, 청소년 진로활동 지원 위한 영상제작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관내 청소년의 진로 및 직업탐색을 위한 비대면 진로 영상 제작에 나섰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가 줄어든 시기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소개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진로지원센터에서 제작하는 영상은 △온라인 학과멘토링 △미래농업분야 직업인 △스포츠·예술분야 직업인 등 총 3편의 영상이다.

△온라인 학과멘토링 영상은 학과에 대한 정보제공과 대학생활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이며, △미래농업분야 직업인 영상은 농업에 대한 선입견을 타파할 수 있는 스마트팜을 이용한 농업과 친환경 미래농업 분야의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마지막으로 △스포츠·예술분야 직업인 영상은 스포츠 및 문화예술 분야의 직업군을 소개하고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내용의 영상으로 제작된다.

현재 제작 중에 있는 진로활동 영상은 올해 2학기에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의왕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배포하여 청소년들의 진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이번 영상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직업체험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간접적으로나마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