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남도의회 COP28유치 특위, COP28 성공유치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에 적극 나서

예산 확보와 국회․정부대상 유치활동 전개 등 성공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aa | 기사입력 2021/10/08 [17:55]

전남도의회 COP28유치 특위, COP28 성공유치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에 적극 나서

예산 확보와 국회․정부대상 유치활동 전개 등 성공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aa | 입력 : 2021/10/08 [17:55]

COP28 남중권 유치위원회 유관기관 합동워크숍 참석자


[우리집신문=aa] 전라남도의회 COP28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강문성, 더불어민주당, 여수)는 지난 6일 경남 진주에서 COP28유치위원회가 개최한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워크솝에 참석했다.

이날 워크솝에는 경남 진주시장, 전남 순천시장과 남해안남중권 6개 시군 의장을 비롯해 경남·전남도의회 특별위원회 및 민간유치위원회, 기관별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기관의 모두가 COP28 성공유치 전략을 논의하고, 각 기관의 역할 역할 공유와 협업체계 구축으로 COP28을 남해안 남중권에 성공적으로 유치할 때까지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전남도의회 COP28 유치 특위 김길용 부위원장은“COP28의 성공유치를 위해 국회와 정부 대상 유치활동도 매우 중요하나 기후변화 대응은 미래세대를 위한 것으로 아이들 대상 기후변화 교육도 매우 중요하다.”며, “전남․경남 교육청 참여 등 전남․경남 도정 전반을 아우르는 협력체계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강문성 위원장은“유관기관 여러분들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남해안 남중권의 COP28 유치 의지를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참가자에게 감사를 표하고,“전남도의회 COP28 유치 특위는 예산확보와 국회․정부 대상 유치활동 등 성공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오늘 이자라에서 청취한 COP28 성공유치를 위한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