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하절기 장마 취약지역 청소

비지땀 흘려도 주민들을 생각합니다.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16 [09:06]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하절기 장마 취약지역 청소

비지땀 흘려도 주민들을 생각합니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16 [09:06]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빗물받이 청소 및 소독작업을 하고 있다.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지킴이들이, 매주 산본1동 관내에서 빗물받이 청소 및 소독작업을 하고 있다.

특히 7월에는 하절기 장마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구도심인 군포시 산본1동은 저지대가 많아, 장마철 등 비가 많이 오는 시기에 배수가 안되거나 하수도가 역류해 주민들의 불편과 피해가 많은 곳이다.

이에 따라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비지땀을 흘리며 매주 빗물받이를 열어 담배꽁초 및 퇴적물을 치우고 방역도 하고 있다.

건장한 사람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지는 무더운 날씨에도 지킴이들은 관내 차량 진입이 힘든 골목을 중심으로 쇠지렛대, 집게, 빗자루, 마대 등을 들고 구석구석 살피면서 청소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에 문을 연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이불빨래 서비스, 어린이공원 소독,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행복 체조와 그림책 읽어 드리기 등 산본1동 주민들을 위한 각종 공공서비스 활동을 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