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연천군, 전곡읍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욕구조사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5:25]

연천군, 전곡읍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욕구조사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15 [15:25]

전곡읍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욕구조사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연천군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채택병, 이상훈)는 지난 7월 15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2021년도 마을복지 주요 의제 도출을 위한 주민 욕구조사를 실시한다. 마을복지계획이란 우리 동네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 가능한 과제를 주민 스스로 계획을 수립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주민주도의 마을복지 실천계획 수립을 말한다.

전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8일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구성 및 발대식에 이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두 번째 단계로 전곡읍 주민이 자주 다니는 전곡읍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계층의 욕구를 조사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원 및 중앙도서관에 각각 욕구조사 항목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상훈 민간위원장은 “이번 욕구 조사를 통해 우리 마을에 당면 문제가 무엇인지, 어떤 복지 욕구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채택병 전곡읍장은 “이번 조사결과를 확인하여 지역 주민들이 생각하는 우선시 되는 주민 욕구와 문제를 바탕으로 이번년 하반기 및 내년 마을복지의제를 설정할 예정이며 주민 주도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한다는게 거창할 수 있어 보이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주민 주도로 해결하자는 것이며 읍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