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중도서관, 2021년 '夜야간 人인문학 시대 시즌4'

7월 이시형 작가 강연 '어른답게 삽시다'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4:27]

안중도서관, 2021년 '夜야간 人인문학 시대 시즌4'

7월 이시형 작가 강연 '어른답게 삽시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15 [14:27]

7월 이시형 작가 강연 '어른답게 삽시다'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2021년 7월 야간인문학 이시형 작가의 '어른답게 삽시다'를 운영한다.

7월 29일(목) 19시 30분, 이시형 강연 '어른답게 삽시다'는 ‘미운 100살이 되고 싶지 않은 어른들’을 위해 작가가 전하는 인생 담론이다. 작가는 86세의 나이에도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선한 일들을 차근차근 이뤄나가고 있다. 나이가 드는 것은 사고와 사유가 깊어지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도 생기는 풍요로운 일임을 자신의 경험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위축되거나 나이든 사람들에 대한 사회의 편견을 지적하며 변화의 주체는 우리 자신이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 시대의 어른으로서 존중받고 존경받기 위해 어떻게 나이들 것인지 생각해 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시형 작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뇌과학자이자 정신과 의사로 한국자연의학연구원 원장이자 ‘힐리언스 선마을’의 촌장이다. 실체가 없다고 여겨지던 ‘화병’을 세계 정신의학 용어로 만든 정신의학계의 권위자로 대한민국 뇌과학의 대중화를 이끈 선구자이다. 작품으로는 「이젠 다르게 살아야 한다」, 「둔하게 삽시다」, 「면역혁명」, 「위로」등 다수가 있다. 강연은 온라인 비대면 화상회의 줌(ZOOM)으로 진행된다.

7월 야간 인문학은 현재 전화 및 도서관 홈페이지로 접수중이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운영되는 안중도서관 야간 인문학은 8월 이주항 '국악은 젊다', 9월 김탁환 '아름다움은 지키는 것이다' 강연이 예정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