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령군, 1일 명예군수 운영으로 열린 행정 실현

aa | 기사입력 2021/10/08 [16:05]

의령군, 1일 명예군수 운영으로 열린 행정 실현

aa | 입력 : 2021/10/08 [16:05]

의령군, 1일 명예군수 운영으로 열린 행정 실현


[우리집신문=aa] 의령군은 7일 김 의령군체육회 이사를 의령군 1일 명예군수로 위촉했다.

‘1일 명예군수’는 의령군이 군민을 초청해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지난 5월 첫 운영을 시작한 이래 의령군의 열린 행정 실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의령군은 명예군수가 행정을 경험하고 소통하면서 도출되는 다양한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날 김 명예군수는 ‘1일 명예군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군정 전반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합강권역 관광벨트 조성사업 등 의령군 일원의 관광자원 개발에 대한 주요 군정을 살폈다.

특히 의령 관문과 남산을 연계하는 관광지 조성에 대한 제안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김 명예군수는 “의령군의 미래 먹거리는 천혜의 자연을 관광자원화 하는데 달렸다”면서 “누구나 찾고 싶은 의령이 될 수 있도록 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짧은 시간이지만 명예군수 활동을 통해 군정의 발전과 혁신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 의령군수는 “의령군의 군정은 언제나 군민에게 열려 있다”면서 “오늘 제안된 의견들은 정책에 반영되도록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령군은 군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12월까지 매주 명예군수를 임명해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