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도,‘2021 대한민국디자인대상’대통령 표창 수상

지방자치단체부문 대상(대통령 표창) 수상 쾌거

aa | 기사입력 2021/10/08 [14:31]

경북도,‘2021 대한민국디자인대상’대통령 표창 수상

지방자치단체부문 대상(대통령 표창) 수상 쾌거

aa | 입력 : 2021/10/08 [14:31]


[우리집신문=aa] 경상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제23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대상(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 기업, 유공자를 발굴해 정부에서 주는 포상이다.

이번 수상은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경북 세일 페스타’와 지역의 디자인전문기관인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등과 협업해 고품질의 디자인을 창작하고 있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간 경북도는 민선 7기에 산업, 환경, 문화에 디자인을 접목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디자인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행정력을 집중했다.

먼저 산업분야는 미래 산업과 6차 산업에 디자인을 접목해 디자인․기술융합 혁신상품개발 프로세스를 확보하고, 6차 산업 청년 창업기업육성 및 체험형 콘텐츠 등을 발굴했다.

환경 분야는 시군별 특성을 고려한 공공디자인과 지역 특화형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 등을 추진했다.

문화 분야는 지역 고유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마케팅 지원 등을 추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디자인은 제품과 서비스의 무한한 가치를 창출해주는 수단이다”라면서, “이번 수상이 경북의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로 생각하고,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시책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