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2명 에듀플렉스 장학생 선정

aa | 기사입력 2021/10/08 [12:57]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2명 에듀플렉스 장학생 선정

aa | 입력 : 2021/10/08 [12:57]


[우리집신문=aa] 인천 남동구는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2명이 에듀플렉스 후원 ‘Edu-dream 1기’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금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에듀플렉스(넥스큐브코퍼레이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과 사회진입을 장려하기 위해 전국에서 총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남동구 꿈드림은 학업 복귀 분야 1명, 사회진입 분야 1명이 선정돼 각각 장학금(1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지난 7일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시행된 장학증서 전달식으로 선정된 학생을 격려하고 가족과 기쁨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최모 양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회진입을 준비하기에 어려움이 컸는데 장학생으로 선정돼 학원 수강비, 자격증 시험 응시비 등에 큰 도움을 얻었다.”며 “꿈드림 선생님께서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사업을 안내해주시고 신청서 작성을 도와주셔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양숙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 학습 및 사회진입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힘을 실어주는 특별한 장학사업에 우리 센터 청소년이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지원의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업중단 위기에 있거나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발견 시 전화(남동구청소년지원센터)로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의 양육자 및 가족도 직접 신청해 상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