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여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ITQ정보기술자격 취득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13 [10:54]

여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ITQ정보기술자격 취득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13 [10:54]

여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ITQ정보기술자격 취득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진행된 ITQ 컴퓨터 동아리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ITQ정보기술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여주시 꿈드림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 목요일마다 비대면 ITQ 컴퓨터 동아리를 운영했다. ITQ 컴퓨터 동아리는 정보화 시대 필수 요소인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문서작성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및 안정적인 자립을 돕고자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활동에 성실히 참여한 결과, 6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ITQ(한글) 자격증을, 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ITQ(한쇼) 자격증을 취득했다.

ITQ 컴퓨터 동아리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컴퓨터로는 게임만 할 줄 알았는데 이렇게 내 손으로 문서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보람차다. 혼자서 했으면 중간에 포기했을 텐데 마음대로 안돼서 그만두고 싶을 때마다 옆에서 용기를 북돋아주는 선생님들이 있어서 끝까지 할 수 있었다.’, ‘ITQ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 앞으로 엑셀이나 포토샵 자격증도 도전해서 조금 더 컴퓨터를 잘 다루고 싶다.’, ‘대학가면 과제도 많고 발표도 많다던데 앞으로 걱정 없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주시 꿈드림은 만 9세~24세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하며, 상담지원, 교육지원, 진로·취업지원, 자립지원, 복지지원, 문화활동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 및 문의는 여주시 꿈드림센터로 전화하거나 카카오톡 채널로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