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오산시 중고연계 동아리 연극 ‘서브웨이’ 공연

혁신교육지구 중고연계 연극동아리 이수식 개최

aa | 기사입력 2021/10/08 [12:12]

오산시 중고연계 동아리 연극 ‘서브웨이’ 공연

혁신교육지구 중고연계 연극동아리 이수식 개최

aa | 입력 : 2021/10/08 [12:12]

오산혁신교육지구 중고연계 연극동아리 이수식


[우리집신문=aa] 오산시는 지난 6일 매홀고등학교 예술융합교실에서 2021년 오산혁신교육지구 중고연계 연극동아리 이수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이수식은 지난 9월, 연극동아리 8번째 연극 ‘SUBWAY’를 성공적으로 공연한 관내 중·고등학교 13명의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학생들을 격려해주기 위해 교사들과 시청, 교육청의 관계자들도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중고연계 연극동아리 지원’ 사업은 연극이라는 종합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은 물론 자신의 꿈과 끼를 키워가며 자아를 실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오산의 혁신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8년차를 맞는 2021년 연극동아리는 오산의 대표적 혁신학교인 매홀고등학교를 거점으로 연극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들이 모여 지도교사와 함께 무대연극을 위한 이론수업과 실습을 병행하며 실력을 키워왔다.

지난 9월 10일과 11일에는 매홀고등학교 강당에서 8번째 공연인 ’SUBWAY‘를 통해 지하철 안 사람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관객인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감동을 안겨주었다.

이수식에 참석한 동아리의 한 중학생은 “공연을 준비하며 힘든 점도 많았지만 공연을 통해 내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내년에도 참여해 더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싶다.” 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학생들에게 이수증을 수여한 이창길 매홀고등학교 교장은 “연극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한 동아리 학생들 모두에게 박수를 보내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연극과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