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천군, 치매 어르신 배회감지기 보급·관리시스템 구축 협약

치매노인이 안전하고 행복한 서천 만들기

aa | 기사입력 2021/10/08 [12:35]

서천군, 치매 어르신 배회감지기 보급·관리시스템 구축 협약

치매노인이 안전하고 행복한 서천 만들기

aa | 입력 : 2021/10/08 [12:35]

서천군, 치매 어르신 배회감지기 보급·관리시스템 구축 협약


[우리집신문=aa] 서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배회 가능성이 높은 치매 환자의 실종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와 유관기관이 연계한 치매 노인 배회감지기 보급·관리 시스템 구축 협약을 지난 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천군은 초고령화에 따라 치매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치매 유병률이 전국 및 충남 평균보다 높은 실정이기에 지금까지 치매노인 실종예방사업으로 배회감지기 보급 및 통신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배회감지기 보급 서비스는 치매환자 실종을 대비하여 배회감지기에 보호자의 연락처 등의 신상정보를 등록해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실종 시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게 환자의 가정 복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천경찰서, 서천군장기요양기관협의회와 협약을 통해 배회감지기 지급 대상자를 확대해 보급하고 관리시스템을 강화해 실종 예방과 실종 시 신속한 수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천경찰서에서는 배회감지기 보급 홍보와 치매환자 실종 시 감지기를 수색·수사에 적극 활용하고, 서천군장기요양기관협의회는 치매환자 보호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요양보호사 관리자 등록 및 치매환자 관리·보호에 협조하게 되며, 보건소에서는 배회감지기 보급대상자 선정 및 감지기 보급과 관리시스템 운영 업무를 담당한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치매노인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배회감지기 보급을 확대하고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강화하게 되었다”며 “치매노인의 실종 예방과 실종된 배회노인의 조속한 가정 복귀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치매노인 지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치매안심센터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