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주말인데 또 집? 우리는 완주에서 하루 종일 즐긴다

완주군 오는 23일 평생학습의 날, 대면․비대면 교육 풍성

aa | 기사입력 2021/10/08 [11:23]

주말인데 또 집? 우리는 완주에서 하루 종일 즐긴다

완주군 오는 23일 평생학습의 날, 대면․비대면 교육 풍성

aa | 입력 : 2021/10/08 [11:23]

완주군청


[우리집신문=aa] 이달 말, 완주군에서 평생학습 축제가 펼쳐진다.

8일 완주군은 오는 23일, 군청 일원에서 온종일 듣고 싶은 강좌를 듣거나 참여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매년 평생학습축제는 성과발표로 이뤄졌지만 올해는 코로나시대에 맞춰 방향을 전환해 ‘평생학습의 날, 멋진하루’로 찾아온다.

평생학습의 날, 멋진하루는 총71개 강좌가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며,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는 유명지식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온라인 교육을 한 달 동안 수강할 수 있는 ▲완주내(內)플릭스, 파리 현지 가이드와 함께하는 실시간 프랑스 예술탐방 ▲봉주르 완주르, 배화여대 신계숙 교수의 ▲명사특강 ‘배움엔 늦은 나이가 없다’로 구성됐다.

특히 파리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프랑스 예술탐방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군민들이 가족․ 지인과 함께 여행의 기분을 느끼며 재충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명사특강의 신계숙 교수는 EBS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tvN 유퀴즈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면서 늦은 배움과 도전의 아이콘으로 부각된 평생학습과 부합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대면프로그램은 사소하지만 배우면 유용한 일상을 위한 배움 ▲유일한 교실(카센터 안가고 자동차관리 배우기, 왕초보 부동산배우기, 캠핑초보를 위한 교육, 전셋집인테리어, 마미살롱, 수경식물재배법)과 평생학습 인기강좌를 다시듣는 ▲완주 인기강좌(퍼스널컬러진단, 패밀리DIY목공, 도예)가 완주군립중앙도서관과 가족문화교육원에서 운영된다.

이중 마미살롱은 자녀들의 머리를 예쁘게 하는 법(머리땋고 묶는법 등)을 전셋집인테리어는 적은 비용으로 조명 고르는법부터 바꾸는 법까지 조명인테리어를 퍼스널컬러진단은 나랑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스타일링 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다.

이외에도 ‘늦은 배움은 없다’를 주제로 다양한 사연을 모집해 홍보와 2021 평생학습 성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평생학습 미술관’이 본청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주말을 이용해 온종일 배움과 함께 멋지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특별한 날”이라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수강생 모두 안전하게 일정을 마무리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의 날 신청접수는 8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수강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담당부서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