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과천시 2/4분기 친절왕 공무원 표창

이동원 주무관…민원인에게 합리적 해결책 제시, 친근감과 신뢰도 높여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9 [18:35]

과천시 2/4분기 친절왕 공무원 표창

이동원 주무관…민원인에게 합리적 해결책 제시, 친근감과 신뢰도 높여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9 [18:35]

과천시 2/4분기 친절왕 공무원 표창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과천시가 21년도 2/4분기 친절왕 공무원을 선발하고 표창했다.

21년도 2/4분기 친절왕 공무원에는 건설과 이동원 주무관, 환경위생과 심지영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이동원 주무관은 건설과 소속으로 관내 도로개설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면서, 민원인에게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설득에 나서,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주변 환경 등을 고려해 최대한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 시민들이 공무원에 대해 친근감과 신뢰도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지영 주무관은 환경위생과 소속으로 쾌적한 과천의 생활환경을 위하여 매년 효율적으로 생활폐기물을 수집, 운반할 수 있도록 운반 대행업체에 대해 지속적으로 현장을 확인하고 지도점검을 하는 등 민원 발생 예방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발생한 민원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조치한다는 평을 받았다.

시는 이처럼 시민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민원 해결에 앞장서는 두 직원을 친절왕 공무원으로 선정하여 시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김종천 시장은 “과천시를 대표하여 시민들을 위해 친절하게 봉사하고 헌신한 두 직원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 이러한 친절공무원 선정을 통해 직원의 사기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과천시민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행정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친절한 시민응대로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민원인의 칭찬 사례와 부서장 추천 과정 등을 통해 친절왕 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