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세종교육청교육원, 초임기·복직 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과정 운영

현장 실무능력 제고를 위한 수요자 중심 대면 교육

aa | 기사입력 2021/10/08 [10:56]

세종교육청교육원, 초임기·복직 공무원 대상 역량강화 과정 운영

현장 실무능력 제고를 위한 수요자 중심 대면 교육

aa | 입력 : 2021/10/08 [10:56]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세종교육청교육원에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ㅅ초임기‧복직 공무원 역량강화 과정’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우리집신문=aa]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관내 각급학교에서 근무하는 8급 및 복직 지방공무원 26명을 대상으로 ‘초임기·복직 공무원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세종교육청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지방공무원 직급별 필수 역량강화 과정’중 한 과정으로, 초임기 공무원들의 실무능력과 복직 공무원들의 현장 적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과목은 ▲학교 회계 실무 ▲계약 실무 ▲교육공무직원 인사·보수 실무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실제 업무수행에 꼭 필요한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대면으로 연수를 진행하였고,

연수생들은 ‘시설안전 관리의 이해와 실무’ 과목을 통해 강사와 함께 세종교육청교육원의 소방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옥내소화전 사용법과 수신기 점검방법을 실습했다.

연수에 참여한 박소원 주무관은 “동기들과 공직생애 주기에 맞는 맞춤형 연수로 적기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개인 역량과 조직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해 근무하겠다”고 밝혔다.

강양희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향상된 실무능력이 실제 교육현장에서 적극적인 교육행정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지방공무원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