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시, 민원업무담당자 온라인 힐링프로그램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8 [08:56]

고양시, 민원업무담당자 온라인 힐링프로그램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8 [08:56]

고양시, 민원업무담당자 온라인 힐링프로그램 실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고양시는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 힐링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대민행정을 맡는 민원담당자들의 감정노동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재충전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음악을 통한 힐링 교육 ▲미술 심리 힐링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자기 진단 및 치유·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고, ▲이어테라피 ▲힐링 명상 요가 등 체험 및 실습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이완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 상황을 고려해 모든 프로그램은 비대면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교육에 앞서 영상을 통해 “이번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여러분의 어깨가 조금이나마 가벼워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민원실 문을 나서면 한 사람의 시민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시고, 어려운 시기 조금만 더 힘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고양시는 2015년부터 직원들의 심리상태와 정신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마음쉼터 상담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경찰서, 보안업체 등과 합동으로 폭언·폭행 등 민원실 악성 민원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 하는 등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