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북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를 들려주세요

aa | 기사입력 2021/10/08 [06:41]

강북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를 들려주세요

aa | 입력 : 2021/10/08 [06:41]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전경


[우리집신문=aa] 서울 강북구가 10월 29일까지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현장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주민들의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참의지를 높이는 것이 이번 공모의 목적이다.

공모는 강북구 내에서 올해 활동했던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원봉사를 하며 느낀 감동적이고 보람 있는 체험사례, 자원봉사로 희망을 찾은 이웃의 훈훈한 이야기, 그 밖의 자원봉사와 관련된 진솔한 일화 등을 작성하면 된다.

신청 희망자는 강북구 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A4용지 2~3매 분량의 응모작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자원봉사와 문예 부문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신성과 참여도,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 형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할 계획이다. 총 6명에게 표창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해 12월 자원봉사 한마음 대축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11월 11일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 후 개별 통보하며 구는 수상작을 홈페이지와 소식지 등에 게재하는 등 자원봉사 참여를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공모전에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우리지역의 자원봉사활동이 더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주민들이 소중하고 아름다운 경험사례를 통해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