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양시, 귀인동 소식 "매달 마을신문으로 만나보세요"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7 [10:55]

안양시, 귀인동 소식 "매달 마을신문으로 만나보세요"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7 [10:55]

귀인동 소식, 매달 마을신문으로 만나보세요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안양시 동안구 귀인동 주민자치회가 7월 1일 마을신문 '귀인동 주민자치신문'을 창간했다.

지난 1월 ‘안양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출범한 귀인동 주민자치회는 첫 번째 마을사업으로, 주민 간 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해 매월 마을신문을 발행하게 됐다.

총 8면으로 구성되고 5,500부가 발행된 창간호에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다짐과 축하 메시지를 비롯해 기획연재 코너인 ‘귀인동 사용매뉴얼’, 주민총회 및 시정 홍보사항 등 관내의 다양한 소식을 알차게 담았다.

아울러, 귀인동 주민자치회는 12월까지 귀인동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귀인동 주민자치신문' 발간에 함께할 ‘귀인동 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귀인동 어린이기자단’은 귀인동 지도 만들기, 취재 및 기사 작성법, 지역 탐방 등 관내 어린이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마을신문과 관련한 여러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안재은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변의 소식을 공유하고 마을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며 마을과 우리 스스로를 기록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우리의’ 관심사와 ‘우리의’ 이야기를 알차게 담아 친근한 친구이자 다정한 이웃처럼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마을신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유향미 귀인동장은 “마을신문 발간을 위한 주민자치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귀인동 주민자치신문'이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바람직한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